Performance & Pedagogy Workshop 99
2020 11.3 Tue.
■ 10:00 AM Session 1 <비극, 염소의 노래> 개요: 소포클레스의 희곡 <오이디푸스왕>을 중심으로 그리스 비극의 유래와 의미, 그리고 정치사회적 기능을 살펴본다. 이혜경 고려대학교 사학과, 미시간대학교 연극학 박사 (연극사와 평론) 연극평론가협회 <오늘의 연극평론가상> 수상 저서 평론집 <소통을 소통하다>, <연극의 현실인식과 자의식> 외 공연예술:제작/대본, CA 문화재단 다큐멘터리 음악극 “3.1운동 그 나라, 같이” 제작/대본,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다큐멘터리 음악극 “길 위의 나라” 제작/구성, 이스라엘 건국 70주년기념 히브리대학초청 공연 “제시의 일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진 스토리작가 육성사업 “Historium I & II”총괄 문화디자인:사업총괄, 염천교 수제화거리 활성화 프로젝트 민관협력추진단장, 성북축제 “성북진경” 성북문화재단 예술총감독, 중국 도문시 두만강문화관광축제 성곽마을 월(越)월(Wall)축제 현 아트플랫폼 대표,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츠메디플랫폼 감사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명예교수
■ 12:00 PM Session 2 <Communication Concert> Program L. van Beethoven, Piano Sonatas Piano Sonata No. 8 in C minor ("Pathétique") (1798, Opus 13) 1. Grave – Allegro di molto e con brio 2. Adagio cantabile 3. Rondo: Allegro Piano Sonata No. 17 in D minor ("Tempest") (1802, Opus 31 No. 2) 1. Largo - Allegro 2. Adagio 3. Allegretto Piano Sonata No. 23 in F minor ("Appassionata") (1805, Opus 57) 1. Allegro assai 2. Andante con moto 3. Allegro ma non troppo — Presto 피아니스트 김문화 피아니스트 김문화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학과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프랑스 파리의 에콜 노르말 드뮤지크 드파리에서 공부하였다. 귀국 후 여러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크고 작은 음악회에 출연하였고 국내외 여러 교향악단과 협연을 하였다. 십여 년의 공백기를 딛고, 2011 년부터는 매년 독주회를 개최하고, 2018년 가을부터 베토벤 피아노소나타 전곡을 연주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