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 Pedagogy Workshop 84 2019.6.4 Tue. ■ 10:00 AM Session 1 <연주자의 움직임이 바뀌면 소리가 달라진다.> ........................................................ 이세호 /assisted by 김재승 우리의 일상적인 팔의 힘은 찌르고 밀고 당기고 꺾고 비틀고와 같은 여러 움직임을 관장한다. 피아니스트는 어떤 물리적 움직임의 변화를 건반위에 올릴수 있을까? 가볍게 찌르고, 강하게 찌르고, 살짝 밀고, 강하게 밀고, 속도의 느리고 빠르기, 힘의 약함과 강함 등 연주자가 건반위에 표현하는 디테일은 다양하게 존재할것이다. 피아노가 만들어진 이후 지난 300여년의 시간동안 수많은 연주자들이 피아노 기능에 대한 즐거움과 불만을 느꼈고 실제로 이를 반영해 개선된 사례들도 있을 것이다. 세계 유수의 피아노 제작회사들이 연주자의 이런 움직임의 변화를 소리에 반영하기 위해 어떤 기능과 장치를 개발했는지, 그 기능들이 실제로 연주자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 것인지 알아보고 악기의 움직임이 달라지면 스펙트럼의 폭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탐구하고자한다. 이세호 1999년 한국 피아노 조율사로 2005 마이스터 Metz의 도제로 입문 독일 피아노 제작학교 3년6개월 졸업 독일 피아노 제작학교 마이스터 2년 졸업 독일 피아노 제작자협회 조율콩클 1등 독일 연방 정부 인정 마이스터 시험 합격 독일 스타인웨이 정직원 현 스타인웨이 프랑크푸르트 지사 근무및 한국 마이스터클랑 대표 독일 도이취뱅크 본사 VIP 살롱 전속 조율 독일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하우스 전속조율 독일 프랑크푸르트 음악대학 전속조율 리스트 국제콩클 스타인웨이테크니션으로 파견근무 김재승 한국 예술종합학교 기악과 피아노 전공 졸업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수료
마이스터클랑 재직중
■ 11:30 AM Session 2 Communication Concert <가곡과 소나타......열정과 이성 사이> F. Schubert - F. Liszt Liedbearbeitung Du bist die Ruh Auf dem Wasser zu singen Gretchen am Spinnrade Stänchen von Shakespear Der Wanderder F.Schubert Klaviersonate D960 B-Dur -Molto Moderator -Andante sostenuto -Scherzo Allegro vivace con delicatezza
-Allegro ma non troppo 피아니스트 성경현 선화예고 졸업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학사 및 석사 졸업(Staatliche Hochschule fur Musik Freiburg)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졸업(Staatliche Hochschule fur Musik Detmold) 숙명여대 강사 역임 국립안동대학교, 대구예술대학교, 고양예고 출강
|